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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제2회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개최 예정

작성자이미선 작성일2020-04-29

중국 제2회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개최 예정


’20.4.25 상무부는 국무원 공동방역기제 브리핑에서 상무부, 공업정보화부, 국가우정국, 중국소비자협회가 공동으로 4.28~5.10 간 제2브랜드 소비·품질 소비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雙品網購節)’을 개최한다고 발표함.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플랫폼은 109개 이상으로 온라인 브랜드, 중국 전통 브랜드(老字號), 인증을 받은 농산물, 양질의 가전제품, 환경보호 제품 등이 판매될 예정이며, 요식업, 관광업 분야 전자상거래 업체도 참여할 예정임.


- 이밖에 대외무역 생산 기업도 참여하며, ‘실크로드 전자상거래협력국 주중대사관* 직원도 판촉 활동에 참여할 예정

 

* ‘ 실크로드 전자상거래협력국 주중대사관: 중국은 ’16년부터 다수 국가와 전자상거래 협력 MOU를 체결, 협력국에는 우즈베키스탄,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카자흐스탄, 헝가리 등이 포함


1회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은 ’19.4.28~5.10 간 개최, 알리바바, 징둥, 쑤닝이거우, 넷이즈 등 10개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우정·택배 기업이 참여


- 참여 브랜드는 10만 개 이상이고 매출액은 770억 위안으로, 같은 기간 전국 실물 상품의 온라인 (소매) 판매액의 27% 차지.


( 자료원 : 2020.4.25, 중국정부망 등)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