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제2회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개최 예정
ㅇ ’20.4.25 상무부는 국무원 공동방역기제 브리핑에서 상무부, 공업정보화부, 국가우정국, 중국소비자협회가 공동으로 4.28~5.10 간 제2회 ‘브랜드 소비·품질 소비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雙品網購節)’을 개최한다고 발표함.
ㅇ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플랫폼은 109개 이상으로 온라인 브랜드, 중국 전통 브랜드(老字號), 인증을 받은 농산물, 양질의 가전제품, 환경보호 제품 등이 판매될 예정이며, 요식업, 관광업 분야 전자상거래 업체도 참여할 예정임.
- 이밖에 대외무역 생산 기업도 참여하며, ‘실크로드 전자상거래’ 협력국 주중대사관* 직원도 판촉 활동에 참여할 예정
* ‘ 실크로드 전자상거래’ 협력국 주중대사관: 중국은 ’16년부터 다수 국가와 전자상거래 협력 MOU를 체결, 협력국에는 우즈베키스탄,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카자흐스탄, 헝가리 등이 포함
※ 제1회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은 ’19.4.28~5.10 간 개최, 알리바바, 징둥, 쑤닝이거우, 넷이즈 등 10개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우정·택배 기업이 참여
- 참여 브랜드는 10만 개 이상이고 매출액은 770억 위안으로, 같은 기간 전국 실물 상품의 온라인 (소매) 판매액의 27% 차지.
( 자료원 : 2020.4.25, 중국정부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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