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동향

  1. 뉴스/소식
  2. 해외동향
프린트 공유하기

해외동향

미국, 마스크 기부 '원스톱' 해결 가능한 웹사이트getusppe.org 개설

작성자조원갑 작성일2020-04-01

개인보호장비(PPE)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 업계 종사자에게 마스크 등을 기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의료 업계를 위한 모든 기부 정보를 한 곳에서 알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인 '#GetUsPPE(www.getusppe.org)’가 개설됐다.

이 웹사이트는 의료 업계를 도와 달라는 내용의 해시 태그(#GetMePPE) 운동을 시작한 에스더 주 박사(오리건보건과학대학) 주도로 10여 명의 의료계 종사자들이 제작했다.

웹사이트는 ▶PPE 기부 ▶PPE 요청 ▶PPE 구매를 위한 현금 기부 ▶PPE 제작 ▶자원봉사 신청 ▶이야기 공유 등을 모두 한꺼번에 할 수 있게 원스톱 시스템으로 구축됐다.


무엇보다 집코드(zip code) 또는 거주 지역 등을 입력하면 PPE 부족으로 도움을 요청한 병원명과 함께 주소, 수취인명, 연락처 해당 병원이 필요로 하는 기부품 목록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GetUsPPE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 웹사이트는 코로나19 사태 가운데 자생적으로 생성된 풀뿌리 운동의 결과”라며 “현재 의사, 연구원, 간호사,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등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원활한 기부와 공급 체계 형성을 위해 한 곳으로 힘을 결집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작된 웹사이트”라고 전했다.


<출처: 미주 중앙일보, 2020. 4.1>

  • 담당팀 : 국제협력부
  • 담당자 : 박지원
  • 연락처 : 02-2170-6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