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브리프

  1. 뉴스/소식
  2. 협의회 브리프
프린트 공유하기

협의회 브리프

자치경찰제 도입 시도 관계자 회의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12-20

자치경찰제 도입 관련 시도 관계자 회의 개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1218() 15시에 용산역 itx6 회의실에서 <자치경찰제 도입 관련 시도 관계자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지난 117일 경찰개혁위원회가 <광역단위 자치경찰제 도입 권고안>을 발표함에 따라, 경찰청 및 경찰개혁위원회 관계자로부터 권고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에 따른 시도 차원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자치경찰제 도입 진행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권고안 설명을 맡은 양영철 경찰개혁위원회 자치경찰분과위원장(제주대 교수)현 정부의 자치경찰제 도입방향이 광역단위이고, 권고안이 100% 완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전국 시도 및 협의회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도 차원의 방안 마련과 의견 개진을 요청하였다.

이에, 도 관계자들은 현재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자치경찰 T/F>와 같이, 자치경찰제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적극 대응해 나가자는데 뜻을 모았으며, 향후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여 대응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권영수 사무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치경찰제 도입이 현 정부의 "자치분권 로드맵;상 가장 빠르게 추진되고 있는 핵심 지방분권과제인 만큼 지역과 주민이 원하는 진정한 의미의 자치경찰제가 도입t운영될 수 있도록 시t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 담당팀 : 홍보미디어부
  • 담당자 : 임태연
  • 연락처 : 02-2170-6093